저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주로 유튜브를 이용했기에 유튜브 메인페이지에서 제공하는 'Videos being Watched Right Now...', 'Promoted Videos', 'Featured Videos'등에 무관심한 편이죠. 그 부분은 패스하고 미 상원의원 힐러리클린턴 관련 동영상을 검색하다가 아래 동영상 컨텐츠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을 다보고 우측상단에 보니 '이 페이지의 베타버전을 이용해보라'는 문구가 눈에 보이더군요.

궁금해서 클릭해봤더니 기존 3단형 배치에서 시원하고 깔끔한 2단형 배치로 바뀌었고 동영상 올린이를 강조해줌과 동시에 퍼갈수 있는 임베드주소에서도 관련동영상 노출유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끔 변화를 준것이 특히 눈에 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편 전후를 비교해보면 사용자 입장에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 보이고 나중에 광고가 추가되도 깔끔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덧붙여서, UI개편시 '원클릭'을 통해서 사용자가 직접 개편 전/후(베타)를 느끼게 하는 어쩌면 당연하고도 일반적인 테크닉을 쓰고 있습니다. 기록차 스샷한 것을 남겨두며 이 UI개편이 언제 있었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Write your message and submit
« PREV : 1 : ···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 : 577 : NEXT »